728x90
한국외대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큰 변화를 주었는데요. 서울캠퍼스에는 2개 모집단위를 신설하면서 모집정원이 98명이나 증가했습니다. 특히 Language&AI융합학부는 서울캠퍼스에서는 처음으로 자연계열로 모집하며, 글로벌캠퍼스는 6개 모집단위가 신설되었습니다. 한국외대 2024학년도 전공가이드북을 참고하여 AI관련 신설학부의 모집인원,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한국외대 2024학년도 AI관련 신설학부
서울캠퍼스 : 2개 모집단위 신설 모집정원 98명 증가
- Language & AI융합학부는 서울캠퍼스에서는 처음으로 자연계열로 모집
- Social Science & AI융합학부는 사회과학과 AI 융합인데 인문계열로 모집
- 서울캠퍼스는 수능최저기준 적용 시 수학이나 탐구에 선택과목이 지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계열의 구분이 큰 의미는 없는 편이다.
글로벌캠퍼스 : 6개 모집단위 신설, 모집정원 변화 없음
- 글로벌자유전공학부(자연) 94명이 폐지되었고, 인문과학계열이 126명에서 114명으로 12명 감소
서울캠퍼스 AI융합대학(신설)
- 서울캠퍼스에 신설된 2개 모집단위의 정원은 49명으로 정시모집으로 각각 18명씩을 선발하여 가장 많이 선발하고 면접형과 서류형의 학생부종합전형이 각 8명씩 선발한다. 논술전형으로 7명씩, 학생부교과전형인 학교장추천전형으로 5명씩 선발한다.
- Language & AI융합학부는 언어의 본질 및 이해, 언어자원의 과학적 활용이 모두 가능한 AI전문 개발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.
- Social Science & AI융합학부는 언어자원 및 지역학 관련 빅데이터를 구축 및 활용하여 사회과학적 소양과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능력을 갖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.
글로벌캠퍼스 AI관련 신설학과
- 인문계열 모집 : 디지털콘텐츠학부, 투어리즘&웰니스학부, Finance & AI 융합학부
- 자연계열 모집 : 반도체공학전공, AI데이터융합학부, 기후변화융합학부 / 수능최저기준 적용할 때 과학탐구를 응시한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다.
- 학교장추천전형은 7~9명씩, 논술전형은 5~6명씩 선발하고 면접형과 서류형은 9~13명씩 선발한다.
2024 한국외대 전공가이드북.pdf
5.02MB
댓글